2022/03/10 2

[추천도서] [자기계발서]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 Unfu*k Yourself

추천도서 게리 비숍 Unfu*k Yourself 올해(2022년) 계획중에 하나가 내 삶을 풍요롭게 할 책(동시에 아이가 스무살이 되면 물려줄 책) 100권을 선정해서 반복해서 읽는 것이다. 사고와 행동을 바꿀 수 있는 책들로만 구성하고자 한다. 문학작품은 제외되어 있다. 게리 비숍 이 그 네 번째 책이다. 게리 비숍의 책에서 남기고 싶은 문장 p. 16~17 좋은 소식은 긍정적 자기 대화가 기분을 극적으로 끌어올려 주고 자신감을 높이며 심지어 생산성까지 향상시킨다고 많은 연구 결과들이 지속적으로 확인해주고 있다는 사실이다. 나쁜 소식은 정반대의 경우도 고스란히 사실이라는 점이다. 부정적 자기 대화는 기분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무력감을 느끼게 만들 수 있다. 작은 문제도 크게 보이게 할 수 있으며 심지..

[시] [그 세계의 말은 다정하기도 해서] 박숙경 시집

박숙경 2021 박숙경 시집에서 남기고 싶은 시 p. 13 시(詩) 쓸모없이 자라는 오지랖과 한쪽으로만 기울어지는 외고집과 필요 이상의 변명과 이유를 잘라냈다 하얀 비명이 떨어진다 끈적한 울음이 손가락 사이사이 들러붙는다 손금이 뚜렷해지기까지는 얼마의 시간과 얼마의 햇빛이 필요한지 생명선이 길어질 때쯤 겨드랑이 밑으로 곁가지가 돋아난다 저, 눈물겨운 균형 자꾸 혼잣말이 늘어난다 p. 35 맛있는 소리 병아리 등에 내리는 봄 햇살 소리 어미 보채는 아기 제비 소리 석 잠 잔 누에 뽕잎 갉는 소리 그 소리 사이사이 소낙비 소리 사립문 여닫는 소리 아침을 끌고 오는 바람 소리 구름을 밀어 올리는 암자의 목탁 소리 청설모 지나간 뒤 꿀밤 떨어지는 소리 한 뼘씩 줄어드는 늦가을 햇볕 스러지는 소리 휘영청 달 그림..

북리뷰/문학반 2022.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