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추천도서 있음] [2022년 3월의 도서목록]

나에대한열정 2022. 3. 17. 10:42
반응형

2022년 3월의 도서목록

 

 

 

1. 토니 로빈스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2. 사이토 히토리 <부자의 운>

3. 보도 섀퍼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4.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5. 롭 무어 <머니 MONEY>

6. 코스톨라니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7. 마누엘 푸익 <거미여인의 키스>

8. 구로카와 유지 <유럽 최후의 대국, 우크라이나의 역사>

9.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10. 이도우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11. 브라이언 데이비드 존슨 <퓨처리스트>

12. 존 아사라프, 머레이 스미스 <부의 해답>

13. 이시즈미 토모에 <하버드와 구글에서 내가 배운 것>

14. 조시 링크너 <아웃사이더>

15. 팀 마셜 <깃발의 세계사>

16.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17. 하브 에커 <백만장자 시크릿>

18. 리처드 오벤든 <책을 불태우다>

19. 게리 비숍 <시작의 기술>

 

 

추천도서는 이렇게 표시해 둔다. 추천도서들은 모두 포스팅을 할 생각이다. 이미 포스팅을 한 책들은 아래에 첨부해둔다.

 

 

2022.03.10 - [북리뷰/비문학반] - [추천도서] [자기계발서]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 Unfu*k Yourself

 

[추천도서] [자기계발서]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 Unfu*k Yourself

추천도서 게리 비숍 <시작의 기술> Unfu*k Yourself 올해(2022년) 계획중에 하나가 내 삶을 풍요롭게 할 책(동시에 아이가 스무살이 되면 물려줄 책) 100권을 선정해서 반복해서 읽는 것이다. 사고와 행

change-me-first.tistory.com

 

2022.03.06 - [북리뷰/비문학반] - [추천도서] [자기계발/성공학]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인간경영/인간관계의 바이블

 

[추천도서] [자기계발/성공학]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인간경영/인간관계의 바이

추천도서 데일 카네기 <카네기 인간관계론>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올해(2022년) 계획 중에 하나가 내 삶을 풍요롭게 할 책(동시에 아이가 스무 살이 되면 물려줄 책) 100권을 선정해서 반복

change-me-first.tistory.com

 

2022.02.21 - [북리뷰/비문학반] - [추천도서] [백만장자 시크릿] Secrets of the Millionaire Mind 하브 에커, 부자 마인드의 필독서

 

[추천도서] [백만장자 시크릿] Secrets of the Millionaire Mind 하브 에커, 부자 마인드의 필독서

추천도서 하브 에커 <백만장자 시크릿> Secrets of the Millionaire Mind ★★★★★ 올해(2022년) 계획 중에 하나가 내 삶을 풍요롭게 할 책(동시에 아이가 스무 살이 되면 물려줄 책) 100권을 선정해서 반

change-me-first.tistory.com

 

 

지난 달부터 '부'에 관한 책들을 집중적으로 읽기 시작했다. 읽으면서 깨달았던 것중의 하나는 내가 왜 억만장자가 되지 못했는지, 그 이유를 찾았다는 것이다. 난 한번도 현실을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다. 한달에 명품백 하나만큼의 책들을 집에 사들여도 아무런 부담없는 정도에 나름 만족하며 살았다. 이정도면 행복하지 않나, 그런 안일함에 빠져 있었다.

 

그러다 문득 20대 초반에 내가 가지고 있던 꿈이 생각났다. 그 당시의 나는, 우리나라 최초 여자 대통령이 되는 것이 꿈이었다. 남들은 어려서나 가지는 그런 꿈이, 난 대학을 다니면서 만들어졌다. 분신자살과 성고문이 뉴스를 시끄럽게 한 시대. 세상을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때 그와 동시에 가졌던 다른 꿈이 하나 있었다. 바로 탑골공원에 빌딩을 하나 짓는거였다. 그리고, 그곳을 무료실버타운으로 운영하는 거였다. 당시에는 탑골공원 주위로 종로에 어르신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그 분들을 보면서, 그 분들이 길거리를 배회하지 않을 수 있는 시설을 만들고 싶었다. 

 

그런 꿈들이 있던 시절을 떠올리면서, 다시 꿈을 하나 가져본다. 이제는 꼭 이룬다. 10년 안에.

 

 

켈리 최의 유튜브 중에,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데 100번쓰기라는 것이 있다. 너무 좋은 방법인듯 하여, 공유해 본다. 

 

1. 목표를 명확하게 정하여 한문장으로 말할 수 있게 하기

2. 데드라인 정하기 (마감일이 없는 목표는 그냥 꿈만 꾸는 것과 같다)

3. 목표를 수치화하기(정확한 금액, 숫자)

4. 이룰 수 있다 없다, 시시비비를 가리지 않는다

5. 꿈에 가까이 가기 위한, 지금의 액션플랜을 생각하기(행동은 하나 이상, 매일!)

6. 잠재의식은 나의 의식보다 3만배나 파워풀하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7. 꿈을 쓰면서 이 꿈이 이루어진 상태의 나를 상상하라

 

 

 

 

 

2022.02.13 - [끄적끄적] - [추천도서 있음] [2022년 2월의 도서 목록]

 

[추천도서 있음] [2022년 2월의 도서 목록]

2022년 2월의 도서목록 1. 천모 <공자에게 사람됨을 배우고 조조에게 일하는 법을 배우다> 2. 나폴레온 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3. 켈리 최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4. 스테파니

change-me-first.tistory.com

 

2021.12.16 - [끄적끄적] - (끄적임) 2021년 12월의 도서목록

 

(끄적임) 2021년 12월의 도서목록

책을 고르는 데에는 특별한 기준도 없고, 읽는 순서 또한 구입한 순서대로도 아니다. 먼저 읽기 시작했다고 해서 먼저 끝나지도 않는다. 이번달의 책들은 유난히도 생각을 많이 하게 한다. 포스

change-me-first.tistory.com

 

2021.11.17 - [끄적끄적] - (끄적임) 2021년 11월의 도서목록

 

(끄적임) 2021년 11월의 도서목록

책을 소개하는 블로그들을 둘러보다가, 괜찮은 거 같아서 해보기로 했다. 바로 그 달의 도서목록을 올려보는 것. 물론, 완전히 똑같이 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나는 매달초에 이번 달은 이런 책

change-me-first.tistory.com

 

반응형
BIG